Home > 정보마당 > 취업

취업 “이론은 온라인으로, 실습은 현장 맞춤형으로!”
2019-06-21 10:02:14
관리자 (adm49) 조회수 545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에서 새로운 훈련을 이끌어 나갈 도전자를 찾습니다

고용노동부(장관 이재갑)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은 올해 10월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의 개통을 앞두고 이를 활용한 시범사업에 참여할 훈련 기관을 모집한다.

이번 시범사업에서는 그동안 집체(오프라인)훈련 위주로 이루어지던 국가 기간산업 및 전략산업 직종 훈련에 원격(온라인)훈련을 결합해 혼합 훈련 과정을 운영하고자 하는 민간 훈련 기관을 선발해 지원한다.

시범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훈련 기관은 공공 전자학습(이러닝) 콘텐츠를 무료로 활용해 혼합 훈련 과정을 설계할 수 있으며, 온라인평생교육원이 훈련 기관에 맞춤형 상담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최종 선정된 훈련 기관에는 ① 원격 훈련 운영 시간에 대해 별도의 훈련비 지원, ② 훈련생이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때 상담 기간 최소화, ③ 훈련 기관 인증평가 시 가점 등의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장신철 직업능력정책국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대응해 훈련의 시공간적 제약을 낮추고 현장 수요에 맞는 직업훈련을 하기 위해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을 만들게 되었다.”라고 하며, “앞으로 온라인으로 이론 수업을 먼저 듣고 강의실에서는 실습 중심으로 훈련하는 ‘거꾸로 학습(Flipped Learning)’ 등의 새로운 훈련 방식을 알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사업 계획서 등 신청 서류 서식과 기타 자세한 정보는 고용노동부(www.moel.go.kr), 온라인평생교육원(portal.e-koreatech.ac.kr), 직업능력심사평가원(www.ksqa.or.kr)의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6월 28일(금) 직업능력심사평가원(서울특별시 중구 소재)에서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을 대상으로 설명회가 진행될 예정이다.
 
문  의: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과 최다솜 (044-202-7275)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 김병록 (041-580-4512)

 

 

출  처: 고용노동부 홈페이지 보도자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