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보마당 > 복지

복지 내일배움카드의 모든것!
2016-05-26 10:28:10
관리자 (adm49) 조회수 855

 

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고용노동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국비지원사업 중 하나로, 구직자와 실업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하며 그 범위 내에서 다양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 및 관리하는 제도인데요 


카드는 발급일로부터 1년 간 사용가능.

 

 

내일배움카드는 1인 당 200만원을 한도로 훈련비를 지원해주고 있어요. 개인에게 지원되는 한도 안에서 최소 50%부터 최대 90%까지의 훈련비를 정부가 지원해주고 있습니다.
 
다만, 훈련 중 ·미용 서비스 종사자, 주방장 및 조리사, 디자이너, 비서 및 사무보조원, 회계 및 경리관련 사무원 과정 등의 경우는 예외적으로 훈련비의 50%만을 지원하며 나머지 훈련비는 본인이 부담하도록 되어있는데요.

전액지원이 아니라 여전히 부담되시는 분들이 있다면 Don't Worry! 지원금 외에 본인이 부담한 훈련비는 수료와 취업 또는 창업성공 후 6개월 이상 고용을 유지한 수강생에게 자비부담금을 100% 반환해 주고 있습니다. 더불어 교육받는 동안 학습자들에게 부가적으로 훈련장려금도 지원하고 있습니다.

 

 

훈련비 지원을 통해 직무능력을 쌓을 수 있게 돕는 내일배움카드제! 현재 구직 중인 전직실업자 또는 신규실업자로 15세 이상 실업자가 혜택을 받을 수 있어요! 연간 매출액 8,000만원 미만 영세 자영업자로 마찬가지랍니다!

 

 

훈련제도의 효율적인 운영과 활용을 위해 내일배움카드 발급 전에 먼저 고용센터와 고용복지⁺센터에 방문 상담을 받는 절차가 필수적으로 정해져 있는데요. 이는 최대 4주간 진행되며 상담과 자기탐색활동을 통해 신청자의 훈련의 필요성이 인정되면 내일배움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게 됩니다

 

※ 카드 발급을 위한 고용센터 및 고용복지⁺센터 방문 및 신청은
HRD-Net에 접속해 인근 고용센터 방문 및 상담 일정 예약 후 가능합니다.